출근체크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현재 내 GPS위치를 찾지 못했습니다. 네트워크상 확인 후 다시 체크해 주세요

 

해당 증상은 사용자의 GPS 현재 위치를 식별하지 못하여 기존 등록한 회사 GPS위치와 매칭처리를 실패한 증상입니다. 

 

GPS가 현재 내 위치를 찾지 못하는 경우는 아래 설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5G / LTE 수신이 원활치 않은 경우 일시적으로 데이터 통신이 끊기는 증상입니다 >> 이 증상은 5G를 지원하는 단말기에서 5G에서 LTE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발생하며 잠시 후 정상적인 체크가 가능합니다.  

 

2. 정상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GPS위치를 찾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 GPS수신을 방해하는 아래 요소들을 참고해주세요

GPS수신을 방해하는 요소

*빌딩 주변(주변에 높은건물)이 많이 있는 경우 간섭 현상

*실내 

*휴대폰 케이스(크롬도금이 GPS수신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안테나 위치를 손으로 잡을 경우

*흐린날이나 비오는 날씨의 영향을 받습니다.

 

일시적 GPS수신을 방해하는 증상으로 대부분 스마트폰 설정과는 무관합니다. 지리적 환경 요소로서 가능한 창가나 외부 위치에서 체크하면 정상적으로 GPS위치를 찾습니다.

 

 

 

  스마트폰 GPS위치 정보 찾는 원리 


 GPS 위치는 위성에서 스마트폰(스마트폰은 GPS수신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수신기로 전파를 보내서 돌아오는 시간 값을 가지고 스마트폰의 위치를 파악(추정)하는 원리입니다. 

 

GPS위치 오차를 줄이기 위해 여러개의 위성이 사용됩니다. 삼각측량법으로 설명 하는데 여러대의 위성이 측정한 교점으로 현재위치를 파악(추정)하며 여러대의 위성이 참여해서 파악하여 오차범위를 줄일수 있는 원리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의 위치정보에 사용되는 방식에서 오차 범위는 약20M라고 하지만 일시적 현상으로 위치 범위가 수백M까지 확대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GPS수신 반경이 넓어 지는 경우

갑자기 GPS에서 내위치 반경이 넓어지면서 정지상태인데 내 위치가 이동(움직이는)하는 경우

 

 

*WIFI 통신 환경에서는 이 증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WIF 통신은 IP정보를 기준으로 위치를 파악하기 때문입니다.

*5G/LTE >> 5G를 사용하는 단말기에서 이 증상이 발견됩니다. >> 일시적 현상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5G통신이 잘 안돠는 지역에서는 WIFI를 활성화 하여서 주변의 WIFI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날씨의 영향을 받습니다. 

*해당 증상이 있는 경우 WIFI를 활성화 하여서 주변의 WIFI를 이용하는 방법이 도움이 됩니다. 

*5G통신이 어려운 지리적 환경이 아닌경우 대부분 일시적 현상이며 잠시 후 정상 체크가 가능합니다.

 

 

 

 

  출근시간초과.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사원별 기준 출퇴근 체크허용 시간이 아닌 경우 출근시간 체크를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❷ 당일 스케줄러 > 근무코드가 나이트 근무로 17:00~익일 02:00 인 경우 오전 17:00 이전에 출근 체크 한 경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근무스케줄이 저녁근무인데 주간에 출근한 경우)

 

 

 

스케줄러 > 근무코드가  근무일인 경우 출근체크 허용시간이 자동 설정 됩니다. 

 

*메뉴위치 : 근무코드>근무스케줄러

 

 

*메뉴위치 : 사원계정관리 > 체크허용시간 설정

 

 

*근무코드가 [N17] 17:00~02:00 이고 체크허용시간이 출근전2시간 인경우 15:00부터 출근 체크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체크한 로그시간 기록은 하며 로그시간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그룹웨어 > 전자결재를 통해 근무코드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근무변경신청 > 전자결재 처리하기


 

  APP 근무변경 신청 하면 결재처리 즉시 출근 체크가 가능합니다.

 

APP근무변경신청

 

 

 

   급여탭에서 근무스케줄러 코드 확인 후 상단 메뉴에서 근무변경신청을 선택합니다.

 

  변경할 근무코드를 선택합니다.

 

  전자결재를 처리할 결재자를 입력합니다. 

 

 

 

 

 

   근무코드 변경사항을 확인 후 상단의 저장을 선택하면 전자결재 기안이 완료되며 지정한 결재자에게 알람을 전송합니다.

 

 

APP전자결재처리

 

  APP 근무변경 신청 하면 결재처리 즉시 출근 체크가 가능합니다.

 

 

 

 

 

 

    전자결재로 근무변경신청은 문서탭 그룹웨어 > 결재대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대기]상태인 기안문서를 선택 후 [결재처리] 합니다.

 

   [결재처리]결과는 기안자에게 알림 전송되며 변경처리 되는 근무코드는 즉시 반영됩니다.

 

 

 

  출근기록이 없어 퇴근처리가 불가능합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사원별 기준 출퇴근 체크허용 시간이 아닌 경우 출근시간 체크를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출근날자와 퇴근날자가 다른 야간근무의 경우 퇴근기록을 출근일자 기준으로 반영처리 합니다.

*예시) 기준 출근일시 : 5월10일 18:00 이고 기준퇴근일시가 5월11일 02:00인 경우 정상적인 퇴근체크는 5월10일자 퇴근입니다.

 

    출근일자와 퇴근일자가 다른 근무조건에서는 출근체크가 매우 중요합니다.

 

 

 

 출근기록이 없어 퇴근 체크가 불가한 경우에는 출근시간 정정요청을 하세요.

*관리자 계정에서는 출근시간 정정 요청을 확인하고 페이씨 APP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입력 가능합니다.

 

 

 

 

 

 

 

 

 

 

  페이씨 APP_출퇴근시간정정요청/결재처리하기


 출퇴근 체크를 깜박하거나 정상적으로 체크가 안된 경우 페이씨 APP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시간정정요청

 

 

 

 

 

 

 

 

 출퇴근정정요청 >> APP에서 결재처리하기 

 

출퇴근정정요청 결재하기

 

 

 

 

 

 

 

 

 

 

 

  관리자가 마감한 데이터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관리자가 출퇴근 시간을 일괄 입력처리한 상태입니다. 데일리 근태에서 마감 처리한 경우에는 퇴근시간 갱신처리가 불가합니다. 

 

 퇴근시간 갱신 요청은 출퇴근시간 정정 요청으로 전자결재로 기안처리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