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스케줄러

 

 근무스케줄러 화면 설명


 

근무스케줄러 관리를 통해 소정근로를 반영하여 스케줄을 기준으로 근태자동 정산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무스케줄관리는 근무코드를 이용하여 등록가능하며 사원 근로운영 정보에서 USER값으로 설정된 값은 스케줄러에서 정산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근무스케줄러 메뉴별 메뉴얼을 참조 해주세요

 

 

 

텝 메뉴_근무스케줄러관리


엑셀: 검색 색인을 이용하여 현재 화면에 표시된 사원을 기준으로 엑셀파일로 변환처리 합니다. 근무스케줄러 등록을 위한 엑셀파일 다운로드는 EXCEL근무등록을 이용합니다.

화면설정 : 화면에 표기할 사원기본사항, 인사구분, 직책, 근로구분을 선택하여 화면에 표기할 수 있습니다.

표기할 항목그룹 및 그룹내 사용항목을 체크▣ 처리 합니다.

기준근태등록 : 선택한 사원의 월간 근무표를 사원정보 >> 근로운영I 에서 설정한 주간근무를 기준으로 월간 근무표를 적용합니다. 

 

 

 엑셀근무등록 :  

다운로드 후 스케줄을 입력하고 압력한 엑셀파일을 업로드하여 월간 근무표를 적용 처리 합니다.

 

 

스케줄을 적용할 사원을 사원 검색색인을 이용하여 화면에 표시하고 엑셀파일다운로드 메뉴을 선택합니다. 엑셀파일로 변환한 시트를 이용하여 근무스케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1) 변환한 엑셀파일은 1)업로드시트, 2)근무코드목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급여박사]프로그램에서 등록한 근무코드를 참조하여 근무표를 편집합니다.

2) 엑셀파일 업로드시트에소 YYYY년MM월도 및 식별아이디로 [급여박사] 프로그램에 등록한 사원을 매칭처리합니다.

3) 엑셀파일로 작성한 근무표를 저장 후 엑셀파일등록 메뉴에서 기준월도를 확인하고 엑셀파일 불러오기에서 저장한 파일을 선택합니다.

저장 : 근무표 작성을 최종 적용처리합니다. 저장을 실행하면 해당월도의 근무스케줄을 근태관리에서 소정근로시간으로 반영처리합니다.

 

 

 근무표작성


 

근무표작성화면은 사원기본사항, 이전월도 마지막주, 해당월도, 다음월도 첫주를 월~일요일을 1주간으로 표기합니다. 근무코드를 이용하여 근무표를 입력처리 합니다.

집계정보는 고객사에서 등록한 근무코드 중 사용하는 근무코드 (체크▣)를 집계처리하며 해당월도의 근무일 및 근로시간을 집계처리합니다.

 

  근무표작성 화면에서 호출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원관리 >> 근로운영설정

2) 연차휴가관리 >> 연차휴가 사용일

3) 인사관리 >> 휴직등록일

4) 보상휴가관리 >> 보상휴가 사용일

 

  인사정보 반영

입사일 이전, 퇴사일 이후일자는 공란으로 처리합니다.

 

  USER 근무값 

사원관리 >> 근로운영 설정에서 [근무코드]를 적용하지 않은 [사용자]값으로 입력한 근무설정을 [USER]표기하며 근무시간 집계를 하지 않습니다.

근무스케줄에서 근무표 작성은 등록한 근무코드를 이용하여 근무표 작성처리 하는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마감월도처리 

 

마감월도는 급여대장 및 근태관리 화면에서 해당월도의 급여대장을 모두 마친경우 마감처리로 수정할 수 없도록 잠금처리를 하며 마감처리한 월도의 근무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마감처리한 월도의 근무표를 수정하려면 해당월도의 마감을 해지처리 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빠른 근무표작성을 위하여 키보드 방향키+엔터를 이용하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근무코드]관리 항목은 우측 상단 관리자 설정 메뉴를 이용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근무표작성]에서 호출하는 [근무코드]는 수정 기능이 없습니다.

해당사원+날자에서 셀을 선택하여 근무코드를 호출하여 근무표에 적용합니다.

근무표작성을 모두 마치면 [저장]처리로 해당월도의 근태관리 >> 소정근로로 해당 근무표를 적용처리합니다.

소정근로 조건 및 출퇴근기록 근무시간을 이용하여 해당월도의 근태정산처리를 자동으로 산출합니다.

 

 

 스케줄 소정근로 반영


 

작성한 근무스케줄을 근태관리에서 소정근로로 반영처리하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원관리 >> 근로운영설정I : 주간근로설정 및 요일별 근무설정한 정보를 근무스케줄에서 호출합니다.

2) 근무스케줄러에서 저장한 설정정보를 최종 근태관리에서 소정근로시간으로 반영합니다. 

   유급휴일 기본근로 반영

연차휴가, 보상휴가, 유급의 휴직사용일의 처리는 근무구분은 [주간] 해당일자의 기준근무일을 통상근로시간으로 처리합니다.

기본근로시간을 연평균 값 (209시간)을 적용하는 경우 실제 근무에서 기본계산 시간을 비례식으로 계산하여 해당월도의 기본근로시간을 자동으로 산출합니다.

 

   지각/조퇴/외출 관리

스케줄 근무표 적용으로 실제 출퇴근 시간을 기초로 지각, 조퇴 시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1일 기본근로시간을 8시간으로 가정하고 지각, 조퇴의 사유로 8시간 근무를 채우지 않은 경우 실제 기본근로시간에서 제외처리합니다.

외출관리는 Daily출퇴근 관리화면에서 외출/복귀시간을 입력 또는 그룹웨어에서 외출신청을 통하여 기본근로시간을 정산처리 합니다. 

 

   근태입력

근무표 적용처리한 일자의 실제 근무처리를 이용하여 기본근로시간 및 주휴발생 시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근태관리_근무처리(일반)

  • 근무처리는 사원별 소정근로시간을 기준으로 자동 설정처리되며 적용 관련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근무처리 자동 반영항목

*시원관리 > 근로운영 I > 주간근무설정 정보

*인사관리 > 휴직등록 > 휴직처리 정보

*회사정보 >  급여기초 > 휴일설정 (사원개별관리에서 회사휴일설정 적용안함으로 처리 시 정상근무일로 적용합니다.)

 

  • 근무처리 항목

 

 

급여박사 프로그램에서 근무처리 적용 시 정상근무일과 무급휴무일의 구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상근무

월요일~금요일(근로시간 각 8시간) 까지를 정상근무일로 주간 근무설정을 운영하고 토요일을 쉬는 날로 가정합니다.

토요일 근무를 평일 대체개념으로 운영하는 경우 토요일을 정상근무처리합니다.

 

예시   평일을 연차휴가로 사용하지 않고 쉰 경우 토요일 근무를 평일근무와 동일하게 처리합니다.

처리결과는 토요일근무를 포함하여 주휴일(8시간)을 발생시킵니다.

 

 

 

 

무급휴무

월요일~금요일(근로시간 각 8시간) 까지를 정상근무일로 주간 근무설정을 운영하고 토요일을 쉬는 날로 가정합니다.

토요일 근무를 평일 대체개념이 아닌 별개의 무급휴일로 운영하는 토요일 근무일은 주휴일을 발생하지 않습니다.

 

예시   처리결과는 토요일근무를 제외하여 주휴일(6.4시간)을 발생시킵니다.

 

 

 

 

유급휴일

유급휴일로 근무처리하는 경우 기본근로시간과 주휴시간을 정상근무조건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주간 연장근로 시간을 산정할때에는 유급휴일을 실근로시간으로 포함/제외하는 설정에 따라 주간 연장근로를 계산처리합니다.

  • 유급휴일 처리에 관한 설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사원관리 > 근로운영 II > 기본근로 > 유급휴일(주간)실근로시간 적용 여부 설정

 

  • 유급휴일 근태입력 시 기본근로시간 + 휴일근무로 처리합니다.

 

 

휴일근무

휴일근무일로 근무처리하는 경우 근무시간 있는 경우 휴일근무로 처리합니다.(*기본근로는 공란처리 합니다.)

 

 

특근

해당일의 근무처리를 주간근무와 구분하여 처리하는 특근을 운영하는 경우 입력 처리합니다.

  • 특근일 가산율 설정을 확인합니다.
  • 특근처리 시 8시간까지를 특근 기본으로 처리하며 특근 연장, 야간을 구분하여 분개처리 합니다. 

 

결근처리

급여박사 프로그램에서 결근처리는 해당주, 해당월도를 만근(개근)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결근처리는 무급휴일로 처리와 구분되며 아래 처리결과를 확인합니다.

  • 결근처리 시 근무정산처리는 해당주간의 주휴일을 발생 제외 처리 합니다.
  • 결근처리 시 1년미만 근로자의 해당월도 연차휴가를 발생 제외 처리합니다.

 

 

 

 

 

 근무코드현황


 

근무코드현황 텝에서는 작성한 근무표를 근무코드를 집계하여 해당일자의 근무코드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현황을 표기합니다.

근무코드현황을 엑셀파일로 변환처리 할 수 있습니다.

 

   USER : 사원관리에서 사용자입력 조건으로 반영처리한 근무코드로 근무스케줄관리에서 근로시간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휴무코드 : 공통으로 사용하는 휴무코드로 연차휴가관리, 보상휴가관리, 인사관리에서 사용 등록한 휴무를 호출하여 적용하며 휴무코드는 (공통)코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근무코드 : 고객사에서 근무코드관리 설정화면에서 입력한 근무코드별로 일자별로 근무코드를 카운트하여 집계처리 합니다. 

 

Daily근무표 텝으로 이동하면 설정한 스케줄러를 그래프 도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