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PC버전_회사환경설정

 

 근로운영패턴등록


 

 

급여박사는 사원의 근로운영 패턴을 구분하여 기본 설정값을 제공합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근로운영패턴 중 사업장에 적용할 근로패턴을 선택하여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근로운영패턴을 선택합니다.


근로운영패턴 구분/설명

적용할 근로운영패턴 선택

사원관리 → 근로운영 → 근로유형선택으로 반영

근로운영 패턴 구분은 아래와 같으며 패턴별 근태, 급여정산 세부설명은 근태관리를 참고하세요.

 

고정급/연봉제도

연봉 근로계약으로 실무에서 대체로 고정 급여로 처리하는 사원 / 표기값 [Y.A]연봉

 

고정급/포괄급여제도

월급제 근로계약으로 실무에서 대체로 고정 급여로 처리하는 사원 / 표기값 [M.B]월급

 

일반월급제

월급제 근로계약으로 실무에서 기본근로시간 외 수당을 반영하는 사원 / 표기값 [M.B-A]월급

 

시급반영하는 월급제

월급제 근로계약으로 실무에서 기본근로시간 및 수당을 실제 근로시간*시급으로 반영하는 사원 / 표기값 [M.A]월급

 

월급 / 시급 / 단시간

월급제 근로계약으로 실무에서 기본근로시간 및 수당을 실제 근로시간*시급으로 반영하는 주간근로시간이 40시간 미만인 사원 / 표기값 [M.A-A]월급

 

파트 / 시급재

단기간 근로계약으로 기본근로시간 및 수당을 실제 근로시간*시급으로 반영하는 사원 / 표기값 [M.H]월급

 

교대근로제

일정한 교대근로 패턴 형태로 운영하는 교대근로 및 기본급을 포괄방식으로 반영하는 사원 / 표기값 [M.K-A]월급

 

근무시간이 불규칙한 사원

근무시간이 불규칙하게 운영되는 사원(근태관리를 위하여 구분)  / 표기값 [M.J]월급

 

사업소득자/프리랜서

원천징수를 사업소득으로 신고하는 사원  / 표기값 [B.A]사업

 

일용근로사원

원천징수를 일용소득으로 신고하는 사원  / 표기값 [D.A]일용

 

외 근로운영패턴 등록 설정은 급여박사 팀으로 문의해주세요~

 

 

 

 

근로운영패턴 항목을 사용 탭에서 적용할 패턴을 체크합니다.

근로운영 패턴 설명 구분을 참조하시고 세부 패턴 운영에 관한 궁굼한 사항은 급여박사 팀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지 않는 근로운영패턴을 노출시키는 경우 사원관리에서 사원근로운영 설정 시 불필요한 항목이 모두 노출되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계정관리


 

고객사가 처음 급여박사를 도입하는 경우 급여박사 팀에서 [대표계정]을 부여해 드리며 대표계정은 [회원사최고관리자]계정권한으로 업무 담당자를 등록처리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가 급여박사를 사용하기 위해 대표계정으로 최초 로그인 후 업무담당자를 등록합니다.

 

 

 

메뉴항목: 회사환경설정 > 관리자계정관리

 

 

 

 

관리자 계정으로 등록하려면 해당사원이 앱 또는 그룹웨어를 통해 회원가입 > 신청한 계정이 [승인상태]여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1. [수정버튼]을 눌러 팝업 화면을 쓰기가능한 상태로 변환합니다.

2. [관리자추가]를 선택하여 관리자추가 팝업을 실행합니다.

3. (임시)관리자로 등록처리할 사원을 선택합니다.

4. 해당사원의 [계정권한]을 선택 후 5. 사용자추가를 선택합니다.

6. 설정을 모두 마쳤으면 저장

 

 

 업무담당자 계정권한 설정


 

 

1. 관리자계정 팝업창에서 수정가능상태로 변환합니다.

2. 관리자 추가 탭을 선택하면 관리자 등록화면이 팝업으로 실행됩니다.

3. 업무담당자로 등록할 사원을 선택합니다. 현재 화면에서는 기존 관리자로 등록한 사원, 사원이 신청한 계정이 승인상태가 아닌경우에는 업무담당자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사원계정 신청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기존관리자로 등록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4. 선택사원의 업무권한 및 관리가능한 지점을 설정합니다.

 

 

 

5. 설정상태를 모두 확인 후 사용자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업무담당자 [관리지점] 설정


 

 

 

 

1. 업무담당자가 정상등록 처리 사항을 확인합니다.

2. 추가한 관리자가 관리 가능한 관리지점을 선택합니다. 처음 관리자로 추가한 사원의 소속지점으로 관리 권한이 표기됩니다.

*관리지점으로 등록된 지점 소속의 업무만 기능

*회원사 업무담당자 계정 이상에서 관리자 등록이 가능합니다.

*회원사 대표계정은 임시계정으로 부여한 계정으로 관리자를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3. 기타 권한 설정을 체크합니다.

 

 

 

 

로그인


 

관리자 계정권한을 부여 받은 관리자는 아이디/비번 입력 급여박사 PC버전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관리자계정을 분실한 경우에는 [아이디찾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찾기]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에서 상위 관리자에게 요청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후 변경해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찾기/비밀번호 변경


 

아이디찾기 > SNS문자인증

 

 

 

계정 찾기는 사전에 급여박사 전산에 등록되어 있는 정보가 일치하여야 진행이 가능하며 본인인증은 휴대전화 문자 인증방식으로 가능합니다.

  • 사용자명 / 휴대전화번호 매칭이 성공하면 인증번호를 전송
  • 인증번호 확인
  • 아이디(계정) 확인

 

비밀번호 변경 > SNS문자인증

 

 

 

 

관리자계정을 분실한 경우에는 [아이디찾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찾기]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에서 상위 관리자에게 요청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후 변경해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디 / 사용자명 / 휴대전화번호 매칭이 성공하면 인증번호를 전송
  • 인증번호 확인
  • 비밀번호 변경처리

 

 

 출퇴근기록방법 설정


 

 

 

 

 

 

회사 환경설정에서 근태기록방법 설정은 모바일관리 화면과 연동되어 변경 시 일괄 적용됩니다. 근태기록방법 설정을 변경하시고 모바일 관리 메뉴에서 사원별 근태기록방법 설정을  확인하세요.

 

출근기록 방법(회사공통)

  • 외부엑셀파일: 다른 근태기기에서 엑셀로 변환한 근태기록을 일괄등록합니다.
  • 외부엑셀파일(범용1) : 엑셀파일이 출근 시간과 퇴근 시간이 각각 열로 구분되어 있는 양식입니다.
  • 외부엑셀파일(범용2) : 엑셀파일이 출근 시간과 퇴근 시간이 동일한 열로 되어 있는 양식입니다.
  • S-출첵이 : 급여박사 제품의 S-출첵이를 이용하여 근태체크를 합니다.
  • S-출첵이 (Wi-Fi) : S-출첵이 이용 시 와이파이는 기본으로 설정됩니다.
  • S-출첵이 (RFID) : 출입카드(RFID)를 이용하여 근태체크를 합니다. 출입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급여박사팀에서 ID코드 값을 세팅하여 출입카드를 제작해드립니다.
  • 비콘 : S-출첵이 외 비콘 기기를 이용하여 근태체크를 합니다. 비콘기기는 건전지 타입과 USB타입을 선택하시면 급여박사 팀에서 ID코드를 입력해서 제공해 드립니다.

 

환경설정(회사공통)

  • 근태수정가능일 : 회사 관리자 계정은 총 3단계로 구성하며 1. 최고관리자, 2.급여업무담당자 3.지점관리자로 지점관리자가 일자별 근태관리를 수정할 수 있는 기간을 설정 합니다.
  • 예) 3일로 설정한 경우 3일이 경과하면 일자별 근태관리 수정이 제한 됩니다.
  • 이른 출근 체크 허용시간 : 사원이 이른 출근을 근태기록에 남길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원의 이른 출근 시간을 설정하면 사원관리 → 근로운영 출/퇴근 기준으로 설정시간 이전 출근 가능 시간이 설정됩니다.
  • 시간입력 방법
  •     9:00 입력 : 09:00 또는 숫자로 9
  •     9:45 입력 : 09:45 또는 숫자로 9.75 (15분단위=0.25)
  • 이른출근/늦은퇴근 허용 시간을 설정하지 않으려면 0을 입력 합니다.
  •     설정하는 경우 이른출근허용시간+근무시간+늦은퇴근허용시간의 전체 합계가 24시간 내로 설정합니다.

 

 

출근시간 자동보정 설정(회사공통)

  • 기준출근시간 적용 : 사원관리 → 근로운영에 설정된 사원별 기준 출근시간으로 일괄 적용 됩니다. 이른출근시간을 일괄 허용하지 않는 환경에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 예시) 기준 출근시간이 08:30인 경우 실제출근 7:45 → 기준출근시간 08:30으로 자동 적용

  • 적용단위(분) : 출퇴근 시간 적용에 사용하는 시간 단위를 설정합니다.
  • 적용하지 않을 경우 0 을 입력합니다.
  • 적용단위를 설정하는 경우 실제출근 시간의 값은 표기 하며 자동 보정시간 적용은 근태적용 시 보정 되어 적용합니다.
  • * 예시) 적용단위를 15분으로 설정 시 실제출근 시간이  08: 23인 경우  08:30으로 자동 적용 
  • 지각허용시간 : 0 미적용, 10분 적용 시 8:39까지 08:30분으로 적용합니다.
  • 출퇴근 시간 자동보정 설정을 사용하는 경우 모바일 근태 APP 표기는 보정한 시간 값을 표기합니다.

 

 

 

 

 

APP 알림설정

  • 출퇴근 알람 설정 적용 여부 및 적용 시간을 설정합니다.
  • 설정시간 까지 출퇴근 정보가 없는 경우 APP 푸쉬 알람이 전송됩니다.

*예시: 08:30 기준 출근 시간, 알람설정시간 20분 → 08:10까지 출근 기록이 없는 경우 APP으로 알람을 전송합니다.

  • 출근시간이 불규칙하여 알람설정 적용이 어려운 경우 설정 해지합니다.

 

S-출첵이 / GPS설정

  • S-출첵이 / GPS 적용은 옵션 설정으로 급여박사팀과 사전 협의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S-출첵이 SSID :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검색 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로 검색되는 S-출첵이 아이디입니다.
  •  Wi-Fi 비빌번호 : 와이파이 비빌번호 입니다.
  • SSID / 비빌번호 변경 가능하며 S-출첵이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GPS 설정

  • GPS설정 시 2가지 타입을 지원하며 적용되는 타입을 변경하는 경우 모바일 관리에 일괄 적용됩니다.
  • 설정 변경 시에는 모바일 관리 메뉴에서 사원별 적용되는 근태기록 방법을 확인하세요.
  • A-Type : 회사 위치를 등록한 좌표를 기준으로 출첵존(약30m반경)내에서 출첵이 가능한 타입입니다.
  • B-Type : 회사 등록 좌표를 사용하지 않고 현재 사원의 위치(좌표)를 전송 하여 출첵이 가능한 타입입니다. B-Type 에서 제출된 좌표를 업무담당자(관리자)는 확인 가능합니다.
  • GPS 설정은 사원별 모바일 APP과 연동되며 관리자는 APP → 사원관리 → GPS사용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급여명세서출력설정


 

 

 

급여명세서 출력 설정


 

사원에게 교부하는 급여명세서에 출력 되는 항목을 설정합니다.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의 환경설정 → 급여명세서 출력설정 메뉴 선택

기능설정 구분

  • 시급 : 급여 명세서에서 시급 표시 여부를 선택.
  • 퇴직적립금 내역 : 퇴직적립금으로 설정된 내역 표시 여부 선택.
  • 산출기초(근로시간) : 월간 집계된 근로시간 표시 여부 선택
  • 출퇴근 시간 : 월간 사원의 출근/퇴근 시간 표시 여부 선택.
  • 제세수당(공제)항목 : 제세수당은 급여 외로 지급(공제) 처리하는 항목으로 해당 항목을 급여대장에 표시 여부 선택.
  • *예시)가불금, 사우회비, 기숙사 공과금 등
  • 잔휴연차일 : 연차휴가 발생/사용/잔여휴가 사항 표시 여부선택.
  • 메모 : 급여박사 메모는 사원별 통합 메모기능을 제공합니다. 귀속월도 해당사원의 메모사항을 표시 여부 선택합니다.

 

 

 

 

 

 

급여명세서(PC출력용)

  • 사원의 기본사항 및 급여/수당내역을 표시합니다.
  • APP 급여명세서는 해당 항목만 적용가능

 

출퇴근 시간 : 산출기초(근로시간) : 월간 집계된 근로시간 표시

 

잔휴연차일 : 연차휴가 발생/사용/잔여휴가 사항 표시

 

산출기초(근로시간) : 월간 집계된 근로시간 표시 여부 선택

 

메모

 

 

 

 

 

APP 급여명세서 : 사원의 기본사항 및 급여/수당내역을 표시합니다.

APP급여명세서 표기는 급여대장에서 귀속월도 별 마감 처리 시 자동으로 표기하며 마감처리되지 않은 귀속월도는 표기하지 않습니다.

 

APP 급여명세서 → 귀속월도 선택

수당 그룹을 선택하면 세부 수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메뉴설정


 

 

 

 

 

급여박사 전산 로그인 후 이동할 시작 페이지를 설정합니다.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의 환경설정 → 시작메뉴설정 메뉴 선택

시작메뉴 항목 설정

❸  설정 완료 후 재 로그인 시 부터 적용됩니다.

 

 

 사용인감/회사로고/결제관 관리


 

 

 

사용인감 및 회사로고를 등록하면 서식에서 자동 반영되어 출력합니다.

  •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의 환경설정 → 사용인감/로고등록 메뉴 선택
  • 이미지 파일 등록 가능한 확장자는 GIF, PNG, JPEG, BMP 파일입니다.

 

*주의) 파일명은 반드시 영문으로 파일명으로 저장 합니다. 한글파일명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결제란 관리를 사용조건으로 설정한 경우 서식에서 결제란을 포함하여 출력합니다.

  • 결제란은 총 5개 항목을 등록할 수 있으며 왼쪽 순서 부터 사용할 결제 항목을 입력합니다.
  • 빈 공란의 결제항목은 자동 제외 처리합니다.

 

 

 

 연차휴가환경설정


 

 

 

 

연차휴가 환경설정

 

사업장 연차유급휴가 운영방식 및  발생일을 설정하며 해당 메뉴에 따라 일괄적으로 적용 됩니다.(사원개별 적용 안됨)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의 환경설정 → 연차휴가환경설정 메뉴 선택

 

 

연차휴가 환경설정

입사일방식

연차휴가 발생일 기준설정을 입사일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회계연도방식

연차휴가 발생일 기준설정을 회계연도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회계연도: 1월1일~12월31일 적용

 

*발생일 계산 예) 2017년5월15일 입사 → 발생 2018년 1월1일 휴가일수계산 최초 15일*(5월15~12월31일/365) = 8.2개

*소수점 계산처리 예) 휴가로 사용 8일, 잔여수당으로 정산 8.2로 계산

 

사용촉진제도

사용촉진제도 운영 선택하면 사용촉진통보일자, 지정통보일자의  종료일기준으로 남은 일자를 D-DAY 형식으로 표시합니다. 

 

연차사용 촉진제도 

(주의! 사용촉진 및 휴가일 지정 통보는 서면통보사항입니다. 해당서식를 출력하여 사용합니다.)

*연차사용통보(*휴가신청서)

 

적용근거: 근로기준법 제61조
D-day 계산 / 휴가사용 종료일 기준 6개월(*183일로 계산) 이전 부터 10일까지 *연차사용일 지정통보
D-day 계산 / 휴가사용 종료일 기준 2개월 이전 (*60일로 계산)

 

❸  연차휴가 발생일 설정

1년미만

근로기준법에 따라 1년 미만자의 연차 휴가 발생 조건에 따라 발생일 수를 자동으로 산출합니다.

*후입력 방식 : 해당월도의 근태정산 결과로 연차휴가 발생일을 산정

예) 2019.09월도 기준으로 결근정보가 없는 경우 근태정산 후 자동 발생

 

1년이상

1년이상 대상자의 연차휴가 발생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 설정은 근로기준법 상 기준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연차휴가 설정은 회사전체 사원에게 일괄적용 되며 세부사항은 연차휴가관리 메뉴에서 관리합니다. 

 

 

  사원계정관리


 

 

 

 

일반사원의 모바일APP을 통해 가입한 계정관리 및 모바일 방법으로 근태관리 설정을 합니다.

  •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의 환경설정 → 사원계정관리 메뉴 선택
  • 좌측 메인메뉴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조회(검색)구분

  • 구분 : 전체사원 / 재직사원 / 퇴직사원  기본값은 전체사원입니다.
  • 지점 : 회사정보 → 기본정보에서 지점설정한 경우 색인처리 가능합니다. 가본값은 전체지점입니다.
  • 부서 : 회사정보 → 급여기초  → 부서등록에서 설정한 부서별 표기합니다.
  • 근로구분 : 사원관리  → 근로운영 에서 설정된 사원별 근로구분(패턴)을 표기합니다.
  • 직책 :  사원관리 → 기본정보에서 사원별 설정한 직책을 표기합니다.
  • 사원명 : 사원명을 검색해서 조회 합니다.
  • 계정상태 : 모바일 계정의 현재 상태를 목록으로 표기합니다.

 

관리메뉴

  • 가입승인 : 가입대기 상태의 사원을 선택하여 계정승인 처리합니다.
  • 승인취소 : 승인처리로 가입완료된 사원을 가입대기 상태로 복귀시킵니다.
  • 비밀번호초기화 : 사원이 회원가입을 통해 신청한 비밀번호를 초기화 합니다.(초기화는 사원정보에 등록한 주민번호 앞 6자리로 초기화 합니다.)

 

 

안드로이드 및 그룹웨어로 계정신청 > 승인처리

 

기존사원으로 매칭

  •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한 사원은 매칭정보(사업자번호, 생년월일, 사원이름, 성별)을 통해 기존사원으로 매칭처리가 완료되어 있습니다.
  •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승인대기]상태의 사원을 선택▣ 후 [관리메뉴]를 통해 [가입승인]처리를 수행합니다.

 

신규사원으로 등록

  • 매칭정보가 다르거나 기존 사원등록 처리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신규사원]으로 등록처리가 이루어집니다.
  • 신규사원으로 등록처리한 경우에는 사원관리 화면에서 필수입력사항을 입력 후 저장처리가 필요합니다.
  • 신규사원으로 등록처리한 사원의 [승인대기] 상태의 계정을 선택▣ 후 [관리메뉴]를 통해 [가입승인]처리를 수행합니다.

 

 

 

  • [승인대기]상태의 사원을 선택 ▣ 후 관리메뉴 > 가입승인처리를 진행합니다.
  • 해당작업은 여러사원을 선택 ▣하여 일괄 승인처리가 가능합니다. 색인 검색 [계정상태]를 이용하여 가입대기 상태의 사원을 일괄 조회하여 전체선택하여 일괄 승인처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승인처리를 완료하면 해당사원은 즉시 앱 또는 그룹웨어 접근이 가능합니다.

 

 

 

  • [승인처리]한 사원의 계정을 차단하려면 [가입완료] 상태의 사원을 선택 후 [승인취소]처리 합니다. 승인취소 처리한 사원의 계정은 즉시 차단처리가 이루어 집니다.

 

 

기존사원이 신규사원으로 이중 등록한 경우 처리

 

기존 전산에 등록되어 있는 사원은 회원가입 시 생년월일/성별/이름/휴대전화 구분 모두가 정상적으로 매칭이 되면 기존사원으로 가입처리합니다.

 

* 안드로이드 및 그룹웨어를 통해 회원가입 처리시 사원정보와 다른 정보로 회원가입처리한 경우 정상매칭이 실패하여 신규사원으로 등록처리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1. [나경력] 기존사원이 회원가입 시 입력정보가 상이하여 2.신규사원으로 등록 처리 되어 [계정상태]가 신규등록 사원으로 생성이 되어 있는 경우 처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원계정관리 화면에서 [나경력] 기존사원을 선택 체크 ▣ 후  2. 상단메뉴에서 ISO매칭(계정관리)메뉴를 선택합니다.

 

 

3.  ISO매칭(계정관리)팝업창에서 신규등록 처리한 [나경력]사원을 검색하여 4.기존사원의 [나경력]으로 계정을 연결처리합니다.

 

5. 기존사원의 [나경력] 사원으로 계정연결처리가 완료되어 로그인이 가능한 상태로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6. 신규사원으로 등록처리 된 [나경력]의 정보는 사원관리 메뉴를 통해 삭제처리를 합니다.

 

 

 

 

 

 

 

IOS아이폰으로 계정신청 > 승인처리

 

  •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한 사원은 매칭정보(사업자번호, 생년월일, 사원이름, 성별)을 통해 기존사원으로 매칭처리가 완료되어 있습니다.
  • 상기와 다르게 아이폰사용자는 IOS 앱 운용방침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제한하기 때문에 사원매칭 처리를 생략하고 해당사원이 사용할 [계정신청]만 처리합니다.
  • 아이폰 사용자는 [계정신청] 후 업무담당자에게 신청한 계정(아이디)를 알려 주어야 합니다.

 

 

 

 

1. 사원계정관리 메뉴에서 신청한 계정을 매칭할 사원 [아이폰_K] 선택 ▣ 후 관리메뉴 > IOS매칭(계정관리) 팝업을 실행합니다.

 

 

 

3. 소속사업장에서 [신규등록]을 선택하여 아이폰사용자가 신청한 아이디로 검색합니다.

   [신규등록]에서 검색처리하는 계정정보는 모두 아이폰을 통해 계정신청한 정보로 해당사업장 외 모든 사업장의 정보가 표기 됩니다.

   계정(아이디)를 정확하게 선택하여 매칭처리를 당부합니다.

 

4. 사원이 신청한 계정(아이디)정보와 신청일시를 참조하여 5.[계정연결]처리를 진행합니다.

 

계정연결처리가 완료되면 해당 아이디 행에 사원이름과 소속사업장 정보가 표기되며 매칭처리가 완료되어 즉시 로그인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근무코드등록


 

 

 

근무스케줄러를 적용하는 고객사 및 사원별 근무시간을 근무코드값으로 입력하는 고객사는 [근무코드]를 등록 설정합니다.

 

근무코드 등록 설명

 

  • 수정 버튼을 눌러 수정 모드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 신규 근무코드 등록을 선택하면 새로운 행이 생성됩니다.

1)근무코드명을 입력합니다. 근무코드명은 3글자 이내로 입력합니다.

2)해당 근무코드의 근무처리 구분을 선택합니다.

3)근무시간 및 적용 휴게시간을 입력합니다. 휴게시간은 총 5항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4)적용 근로시간을 확인하시고 필요한 경우 메모를 작성합니다.

  • 해당 근무코드를 사용하려면  적용구분 ▣ 를 선택합니다. 체크버튼을 입력하지 않으면 사원관리 > 근무설정에서 표기목록에서 제외합니다.
  • 제거 : 선택되어 있는 근무코드를 제거합니다.
  • 복사 : 선택되어 있는 행의 근무코드를 신규 근무코드로 복사처리 합니다.
  • 설정을 모두 마쳤으면 저장 합니다.

 

 

근무코드를 이용하여 사원관리 > 근로운영설정 입력 방법

 

사원관리 > 근로운영 설정

  • 사원 근로운영 설정 시 근무코드를 이용하여 근로운영 설정 처리를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고정 근무조건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근무코드 이용을 권해 드립니다. 근무코드처리는 근무스케줄러 화면에서 근무코드로 표기되며 기존 주간근무와 구분하기 위하여 근무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 근로운영 설정 시 주간근무와 근무조건이 다른 요일별 근무설정에서도 근무코드를 이용하여 입력 가능합니다. 

 

 

근무스케줄러 설정

 

  • 근무스케줄러 화면에서 근무조건을 변경처리하는 경우 [근무코드]를 이용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 근무스케줄러 화면에서 사원의 해당 근무일자 근무코드를 더블클릭하면 근무코드를 선택하는 팝업창이 실행되고 해당 근무코드를 선택하면 근무조건 변경처리를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