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PC버전_회사정보

 회사기본정보


 

 

 

회사기본정보 구성항목

  • 회사정보 : 회사기본정보 / 급여기초정보

 

메뉴

  • 관리번호/엑셀 : PayRoll 수행사는 해당메뉴가 표시되며 소속 고객사의 정보를 엑셀로 변환합니다.
  • 수정 : 급여박사 SW는 기업정보의 임의 수정되는 오류를 방지하기 위하여 수정 버튼을 선택 시 수정모드  → 저장 시 잠김모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저장 : 수정모드를 저장 후 잠금모드로 전환합니다.

회사기본정보

  • 회사기초정보 / 근로운영I / 근로운영II
  • 필수입력사항 및 기타 정보를 입력합니다.

 

 

 지점등록관리


 

 

 

 

지점등록에서 [본점]을 신규회원사 등록시 자동 등록처리합니다. 본점/지점명은  수정가능합니다.

본점/지점명을 수정하려면 상단 수정버튼을 선택 후 수정 > 저장 합니다.

지점등록은 실제 지점으로 운영하는 경우 외에 GPS위치등록 및 업무담당자의 관리지점을 구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GPS위치등록

  • 출퇴근기록 방법 설정 시 출첵존을 확장하는 경우 해당 지점명_출첵존01 등과 같이 지점명을 구분하여 추가합니다.
  • 지점등록 후 업무담당자의 관리가능 지점을 등록/설정합니다.
  • 전체지점 관리가능으로 설정한 업무담당자는 관리지점설정을 생략해도 됩니다.

 

관리지점구분

  • 급여업무담당자의 경우 특정지점의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 최고관리자계정과  급여업무담당자계정을 구분하여 사용하는 경우 적용하며 기업 내 보안이 중요하다면 관리지점구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지점등록 사용 시 관리자의 관리지점 권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지점설정 후 업무담당자 계정관리에서 관리지점 설정을 합니다. (관리지점 설정에서 허용된 지점만 관리 가능)

메뉴위치 : 메인 → 환경설정  → 관리자계정관리  → 관리지점 변경

  • 1단계 : 관리지점 설정할 관리자 선택
  • 2단계 : 선택관리자 정보 → 관리지점 → 변경
  • 3단계 : 전체지점 또는 관리권한을 부여할 지점을 오른쪽 그리드로 이동
  • 4단계 : 저장 후 적용

 

 

지점등록은 본점/지점의 구분 외에도 관리자 계정관리 목적 및 근태관리 목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지점추가

지점 추가 버튼을 선택하면 수정이 가능한 그리드로 변환

본점사업자와 사업자번호가 동일/상이를 선택하며 동일한 경우 본점의 정보가 자동 입력됩니다.

상이한 경우 개별입력 합니다.

지점제거

등록된 지점을 삭제 합니다.

지점삭제 기능은 최초 정보 입력 시 수정하는 용도로 기능 제공하지만 기존 지점관리 데이터가 있는 경우에는 절대 삭제하시면 안됩니다.

 

 

 

 업무담당자정보


 

업무에 필요한 세무사무소 등 거래처 정보를 텍스트 입력/관리 할 수 있습니다.

 

 

 

 

 급여기본정보


 

 

 

 

급여기본정보 

  • 회사급여지급일(사원별로 급여일이 상이한 경우 사원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급여일괄이체파일 : 주거래은행별 급여이체 전산파일 기준에 맞도록 전산파일을 변환합니다.(급여박사팀으로 개별 문의 필요!)
  • 4대보험(2020년도 부터 4대보험 메뉴로 통합) : 급여대장에서 4대보험료 계산 기준을 선택합니다. 

 

귀속월액기준  해당월도 과세액으로 계산

보수총액 기준  보수총액 정산액으로 계산

납입액 기준  고지서 급액/고정액으로 입력된 값으로 계산

 

사원관리 기본값으로 사용되며 사원신규등록 시 회사기본정보 설정값이 적용됩니다.

 

관리자 메모

급여담당자는 업무진행 과정에서 필요한 사항을 메모기능을 이용하여 등록합니다.

 

 

 기본근로운영설정


 

 

 

 

회사정보 > 기본근로운영 설정 값은 사원관리에서 [신규사원] 등록 처리시 기본값으로 적용하는 근로운영 정보를 입력합니다.

  • 사원정보에서 근로운영설정은 개별 설정이 가능하고 [사원복사]기능을 이용하여 설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회사정보에서 근로운영 설정은 큰 의미를 두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 회사기본정보 / 근로운영I / 근로운영II

 

기본근로운영설정

 

회사정보에서의 기본근로운영 설정은 신규사원 등록시 기본값으로 적용하며 회사정보에서는 기준 근로운영 설정값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사원 개별 설정이 가능한 항목은 사원관리 탭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사원등록 시 근로운영 설정은 보통 사원복사 기능을 이용하여 등록합니다.

  

  • 사원 개별 설정 가능 / 신규사원등록 시 기본값으로 적용하는 근로일 / 주휴일 / 근로시간을 입력합니다.
  • 주간근무요일 : 근무요일 체크
  • 주휴일 (월요일 ~일요일 중 선택) : 선택한 날짜를 유급휴일로 적용
  • 주휴지정안함(주휴일-선택안함으로 선택) : 유급휴일을 별도로 적용하지 않음
  • 근무시간 입력 : 시업 / 종업 / 휴게시간 / 휴게구분 설정

시간입력방법

A타입 예) 오전 10시30분 → 10:30  / 오후 08시45분 → 20:45(시간표기입력 / ':' 기호를 이용하여 입력)
B타입 예) 오전 10시30분 → 10.5

      오후 08시45분 → 20.75 (15분을 0.25단위로 입력)

 

휴게시간 구분

제외

근무시간에서 휴게시간을 제외하여 근로시간으로 적용

 

포함

근무시간에서 휴게시간을 제외하지 않고 근로시간으로 적용

 

특근

근무시간에서 휴게시간을 제외하여 근로시간으로 적용 시 휴게시간 만큼 개별 특근으로 적용

특근가산값 0.25~ 2.0 배수 까지 적용 가능

 

  • 야간근로시간 : 야간근로 가산값을 적용하는 야간근로시간 입력(*사원 개별 설정 가능)

 

 가산율 설정


 

가산율 설정

  • 사원 개별 설정 가능 / 주간 / 휴일 / 특근 근로시간의 가산값을 설정합니다. (기본가산율 표기는 근로기준법 최소 가산율(%)값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 기본 : 일 통상 근로시간 8시간 및 단시간 근로자의 소정근로 시간
  • 연장 : 일 통상 근로시간 8시간 및 단시간 근로자의 소정근로 시간을 초과한 근로시간
  • 야간 : 야간근로로 설정된 근로시간
  • 연장야간 : 연장+야간 근로시간

 

기본 가산율 정의

주간근로시간

  • 연장 / 기본값 50%가산 / 기본근로 100% 계산 후 가산 적용값 50%를 적용해서 산출합니다.
  • 야간 / 기본값 50% / 야간 가산율을 50%를 적용해서 산출합니다.
  • 연장야간 : 연장50% + 야간50%가산을 적용하여 100% 가산

 

휴일근로시간

  • 휴일기본 / 기본값 50% / 가산 적용값 50%를 적용해서 산출합니다.
  • 휴일연장 / 기본값 50% / 휴일기본근로 50%가산을 적용해서 휴일연장 가산 적용값 50%를 적용해서 산출합니다.
  • 휴일야간 / 기본값 50% / 휴일기본근로 50%가산을 적용해서 야간 가산 적용값 50%를 적용해서 산출합니다.
  • 휴일연장야간 /  기본값 100% / 휴일기본근로 50%가산을 적용해서 가산 적용값 100%를 적용해서 산출합니다.

 

 

 

 

 기본(통상)급 계산기준설정


 

  기본/통상급 계산기준 설정

시급기준

기본급 계산 기준을 시급단위로  적용하는 경우 (시간급 사원이 많은 경우 선택)

 

기본급기준

기본급 계산 기준을 연평균(4.345)단위로 적용하는 경우 (평균급 적용 사원이 많은 경우 선택)

*예시)  1일8시간, 주5일근무 X 4.345=209시간 적용

 

시급 전(소숫점)단위 처리

기본급 기준으로 설정 시 시간급 계산에서 발생하는 전(소숫점)단위를 설정합니다.

*예시) 209시간 근로 / 기본급 300만원인 경우 3,000,000/209=14,354.0669(소숫점 발생)

소숫점 이하 사용할 단위를 선택합니다.

 

해당설정은 사원관리 근로운영에서 개별설정 가능합니다.

 

   통상급 수당/시급 전(소숫점)단위 설정

 통상급으로 적용하는 수당에서 발생하는 시간급 계산에서 발생하는 전(소숫점)단위를 설정합니다.

*예시) 209시간 근로 / 직책수당 20만원인 경우 200,000/209=956,9378(소숫점 발생)

소숫점 이하 사용할 단위를 선택합니다.

 

해당설정은 사원관리 근로운영에서 개별설정 가능합니다.

 

   근로시간 소숫점 단위설정

근로시간에서 발생하는 전(소숫점)단위를 설정합니다.

*예시) 0.25단위 처리

소숫점 이하 사용할 단위를 선택합니다.

 

해당설정은 회사전체 사원에게 적용됩니다.

 

 

  부서/직책/직무 설정


 

입력한 부서/팀/직급/직무 항목은 사원 기본정보에서 목록으로 표기됩니다. 

  • 사용되어진 항목을 제거하는 경우 사원 기본정보 관리에서  부서, 팀, 직책정보를 다시 설정하여야 합니다. 

사원관리-기본정보에서 부서/팀/직책정보를 최초등록 후 수정은 인사관리에서 가능합니다.

  • 그리드 하단의 추가/제거 버튼을 이용해 입력 그리드 행이 생성/제거 됩니다.

 

수정

급여박사 SW는 기업정보의 임의 수정되는 오류를 방지하기위하여 수정 버튼을 선택 시 수정모드  → 저장 시 잠김모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장

수정모드를 저장 후 잠금모드로 전환합니다.

 

부서/팀구성

  • 팀구성은 선행하는 [부서]에 속하여 등록 처리 됩니다.
  • 팀 등록할 부서를 선택하고 팀구성 그리드에서 +추가를 통해 팀구성을 입력할 행을 추가합니다.
  • 팀 구성 항목을 입력 후 상단에서 [저장]처리 합니다.  

 

직급/직위

 

  • 인사구분에서 사용할 직급/직위를 등록합니다.
  • 인사구분에서 사용할 직급/직위를 등록합니다.

 

항목명 관리>화면설정

 

  • 항목명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화면설정]에서 항목명을 변경처리 할 수 있습니다.
  • [화면설정]은 메뉴 각 항목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각 항목별 설정 내용은 공통으로 적용처리 됩니다. 

 

 

  • [화면설정] > 사용항목 구분을 수정후 저장처리합니다.

 

 수당항목설정


 

신규사원 등록시 기본값으로 적용하는 근로운영 정보를 입력합니다.

  • 회사기본정보 / 근로운영  / 급여기초

 

 

 

 

 

 

수당항목설정

  • 과세(통상급) : 시급 / 기본급 외 통상급 추가항목 5개 
  • 과세(평균급) : 고정항목 20개, 추가항목 17개
  • 과세기타(평균급제외 수당) : 5개 항목
  • 부서 : 회사정보 → 급여기초  → 부서등록에서 설정한 부서별 표기합니다.
  • 비과세 : 통상급비과세 5개항목, 비과세 5개
  • 예수금 : 4대보험, 보험료정산, 소득세 총 20개항목
  • 과세공제 : 고정3개, 추가항목 5개
  • 제세수당/공제 항목 :  고정 3개, 추가항목 7개
  • 총 (130개항목 적용 가능)

 

수당항목 설정 및 적용은 '수당항목 설정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합니다.

 

 

 급여대장수당화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