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1. 급여박사를 도입하기 이전에는 업무 처리에 어떤 불편한 점이 있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카페와 화장품 매장 2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큰 규모로 운영하지 는 않지만 매장 특성상 아르바이트, 파트타임 직원이 좀 있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신경을 많이 안썼던 부분인데 최근 들어서 직원들이 질문도 많아지고 요구하는 부분도 부쩍 늘면서..
때아닌 노동법 공부를 해야할 필요가 생기던 차에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매장 관리를 하면서 직원들 급여 관리까지 직접하고 있어서 급여일만 다가오면 많이 막막했습니다..
무엇보다 알바하는 친구들은 출퇴근기록을 확인하고 그걸 가지고 급여계산을 해야 하는데 매월 수기로 작성된 출퇴근 기록을 확인하고 입력한 자료와 대조해가면서 또 확인하고... 실수도 많아지게 되고 너무 번거로웠습니다...
질문2. 급여박사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서 업무처리에 개선된 부분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근데 급여박사를 쓰면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직접 출근, 퇴근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기록이 되고 실제로 찍은 시간대로 매월 근태자료를 생성해주니까 두 번 확인할 거 없이 그대로 급여계산만 눌러주면 급여명세서를 만들 수 있어서 급여계산하는데 일과 시간이 배로 줄어든 느낌이에요.
그리고 매번 급여명세서를 따로 챙겨줘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었는데 이제는 직원들이 직접 앱에서 급여명세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직원들이 명세서를 기다리지 않아도 돼서 좋아합니다~!
저처럼 관리를 직접 하느냐 애먹는 사장님들한테 추천 드리고 싶네요^^